(와인후기) 엑셀시오르, 쇼비뇽 블랑 2017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트와인 품종 중 대표적인 쇼비뇽 블랑(SAUVIGNON BLANC) 와인 하나 리뷰해 볼까 합니다. 

 

쇼비뇽 블랑은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시작된 청포도 품종 중 하나인데요. 주로 미국, 남아프리카, 호주, 뉴질랜드, 프랑스, 칠레 등지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사과, 자몽 등 과일 향기가 가득해서 상큼한 맛이 좋아 누구나 가볍게 마시기 좋은 와인인데요. 그 중 오늘은 '엑셀시오르, 쇼비뇽 블랑 2017' 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시오르, 쇼비뇽 블랑 2017 

 

엑셀시오르 와이너리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브리드 리버 밸리 지역의 로버트슨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예로부터 이 로버트슨 지역은 석회질의 토양과 온난한 기후로 인해 풍부한 과일 향을 지닌 퀄리티 있는 와인을 생산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와인 생산에 있어 최적인 환경을 갖추고 있었던 것 같아요. 

 

 

 

남아프리카 공화국 엑셀시오르 와이너리 

 

 

그래서 생산의 전 과정에 있어 화학비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직원들이 직접 손으로 따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고 하네요. 좋은 퀄리티를 위한 삼박자가 잘 갖춰진 것 같네요. 

 

엑셀시오르 와이너리가 궁금해서 제가 좀 더 찾아 보았는데요. 1697년 스텔렌보쉬 지역에서 최초의 와인 생산자로 유명해진 자코부스 드 웨트(Jacobus de wet)의 직계 후손이 로버트슨 지역으로 이주하여 이 엑셀시오르 와이너리를 키워 냈다고 합니다. 가족 경영으로 유명한 와이너리라고 해요. 

 

오늘날까지 까베르네 쇼비뇽, 쇼비뇽 블랑, 샤도네이, 쉬라, 메를로 등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고 있으며 전 세계 20개국 이상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엑셀시오르, 쇼비뇽 블랑 2017' 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엑셀시오르, 쇼비뇽 블랑 2017 (출처: 엑셀시오르 공식 홈페이지)

 

엑셀시오르, 쇼비뇽 블랑 2017의 테이스팅 노트를 가져 와 봤습니다. 

 

 

 

알콜 도수는 13도로 음용 온도는 8~10도가 적합하고요. 옐로그린 컬러로 자몽과 무화과, 패션프루트 향이 난다고 적혀 있네요. 제가 시음해 보았을 때도 과일향이 가득 느껴지는 신선한 느낌이었어요. 

 

쉐프가 추천하는 푸드 페어링으로는 구운 레몬과 그린올리브, 케이퍼를 곁들인 닭가슴살 요리인데요. 기름진 음식을 제외한 좀 가벼우면서도 엑셀시오르 쇼비뇽 블랑 2018의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음식이 좋을 것 같아요. 연어 스테이크나 농어 구이, 도미 구이 정도도 괜찮을 것 같고, 기름기 별로 없는 루꼴라가 잔뜩 올라간 정통 나폴리식 화덕 피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이니 참고만 하시고요 ^ ^ 

 

가격은 한국 공식 수입판매처 가격 30,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다양한 판매처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비교하시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더 코멘트 드리자면, 추워지는 겨울보다는 여름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와인인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