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바 에이 크림 - 피부과 전문의 추천 크림, 가격 효과 부작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과 전문의도 추천한 꿀피부 만드는 크림,  '스티바에이크림' 에 대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처방이 필요한 크림인 만큼, 실제 처방 후기와 팁, 사용 후기도 함께 알려드리니 끝까지 정독해 주세요 :)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티바 에이 크림 0.01% 

 

 

 

 

스티바에이크림이란 ? 

 

스티바에이크림은 피부 각질층을 얇게 하고 피지선의 활성을 억제하여 여드름을 치료하는 약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출처: 다음 백과사전). 

 

주성분은 '트레티노인(tretinoin)' 으로 이 트레티노인 함량에 따라 0.01%, 0.025% 0.05% 세 가지 제품이 현재 우리나라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0.1% 도 과거에는 유통되었으나 판매량이 적어 현재는 구매할 수 없다고 해요. 

 

 

 

스티바 에이 크림 0.01%

 

 

 

 

스티바 에이 크림 0.025%

 

 

 

스티바 에이 크림 0.05%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스티바 에이 크림이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기 전에 스티바에이크림의 성분인

트레티노인의 효능

에 대해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레티노인(tretinoin) 이란 ? 

트레티노인은 비타민 A 성분으로
첫째, 죽은 각질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각질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며,
둘째, 주름과 관련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합성을 촉진시켜 주름 개선에 효과 
셋째, 피지분비를 억제하여 여드름 치료  

 

 

주요 효능은 위 3가지로 볼 수 있겠는데요. 피부 턴오버 촉진, 주름 개선, 여드름 치료로 볼 수 있겠네요. 이건 피부 고민하시는 분들 대다수가 하고 공통적으로 갖고 계시는 고민일텐데 이 작은 연고 하나로 세가지 효능을 볼 수 있다니 어마어마합니다. 

 

 

 

 

스티바에이크림 처방 및 가격 

 

 

스티바에이크림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방을 위해서 집 근처 피부과를 방문하였었는데요. 스티바에이크림 처방을 위해 방문했다고 하시면 되고 경우에 따라 그냥 처방해 주는 경우도 있지만 피부 상태를 보고 스티바에이크림 사용을 만류하시는 의사 분들도 계십니다. 

 

제가 그랬었는데요. ^^; 사실 제가 여드름이 심한 피부도 아니고 큰 피부고민은 없는 지라 왜 처방을 받으려고 하는지 물어 보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원래 여드름이 있었는데 지금은 좀 많이 좋아진 상태이다, 예전에 사용했는데 효과가 좋아서 또 쓰려고 한다 ~ 이 정도로만 얘기했어요. 

 

 

 

스티바에이크림이 효과가 좋은 반면, 또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는 크림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피부과 의사들마다 부작용에 대한 안내없이 적극적으로 권장만 하고 있지는 않고요. 

 

그래도 잘 알고 쓰면 엄청난 효과를 보는 크림이기 때문에 적당한 수준에서 사용지도를 하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의사 선생님과 잘 상의하여 적당한 농도를 처방받으시면 되고, 처음 사용시에는 농도가 적은 것부터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처방전 가격은 피부과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만원~만오천원 선이구요. 

 

처방전으로 약국가시면 스티바 에이 크림을 구매할 수 있는데 약국 판매 가격삼만원~사만원 선입니다. 

 

 

 

그럼, 처방 후 실제 사용하시면서 지켜주셔야 할 주의사항 및 부작용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티바에이크림 주의사항 및 부작용 

 

 

임산부 및 수유부는 절대!! 사용이 불가하며,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최소 3개월 이전부터는 사용을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피부염이 있는 상태시라면 이 때도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티바에이크림의 성분인 트레티노인은 광과민성이 있기 때문에 낮에 사용은 피하셔야 합니다. 자기 전 밤에만 발라 주세요. 

 

그리고 스티바에이크림 사용 시에는 꼭 자외선차단제를 함께 사용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부작용으로는 비타민 A 계열의 크림이기 때문에 각질, 따가움, 화끈거림, 붉어짐, 피부건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사용하실 때 양을 아주 적게 쓰시다가 서서히 늘려가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는 새끼 손톱의 1/2 정도 양에 집에서 사용하는 수분크림을 섞어서 발라 주고 있어요. 

 

 

 

 

왼쪽 : 수분크림, 오른쪽 : 스티바 에이 크림 

 

 

 

 

처음 사용할 때 저 두배만큼의 양을 발랐었는데 정말 그 다음날 각질이 일어나고 다소 따끔거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 후로는 양에 각별히 주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림에 섞어서 같이 발라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유튜브에서 유명한 피부과 전문의가 이 스티바에이크림을 추천하는 것을 보고 저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그 분이 말씀하시길 피부과 선생님들도 다 알고 있는 크림이지만, 피부과 손님이 줄어들지 않을까 염려해서 다들 추천을 꺼린다. 라는 이야기를 농담처럼 하시더라구요. 하하. 

 

그 말에 솔깃해서 지금 사용한지는 한 1개월이 넘었고 음, 부작용 등이 우려되어 2일에 한 번 정도 사용을 해 주고 있어요. 사용 전에 사진을 찍어 놓지 않은 관계로 전-후 비교는 힘들지만 스티바에이크림 덕분인지 요즘 별 것 안하는데도 얼굴에 관리한 느낌이 많이 든답니다. ㅎㅎ 

 

 

 

 

 

 

 

그럼, 다들 주의사항 및 사용법 참고하셔서 예쁜 꿀피부 만드시길 바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