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넬라균 남자도? 가드넬라균 원인 증상 치료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슈퍼핏입니다.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가드넬라균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남자도 가드넬라균에 걸리는지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요. 이에 관해서도 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드넬라균 남자 원인 증상 치료법 

 

 

 

가드넬라균 원인 

 

가드넬라균 (Gardnella Vaginalis)은 주로 여성들에게 생기는 질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입니다.

평소 여성의 질 속에 상주하는 균으로, 여성의 면역력이 떨어질 때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면서 주로 문제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가드넬라균 발생 시 무조건 단순하게 성병으로 치부하지는 않습니다. 

 

질내에는 유익균인 락토바실러스균이 질내 산도와 균형을 조절하고 유해균의 침입으로부터 보호하고 있는데요.

여성의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질내 균형이 깨지면 가드넬라같은 유해균들이 비정상적으로 증식을 하게 되면서 염증을 일으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드넬라균 증상 

 

 

가드넬라균 증상 질염 증상 

 

 

가드넬라균에 의한 질염에 걸리면 분비물이 많아지며 악취가 나는 것이 대표적 증상입니다. 

이밖에 배뇨통, 가려움증 등이 유발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없이 방치하는 경우 골반염과 다른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각한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되거나 자궁외 임신 등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발견 즉시 적절한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남자에게서도 가드넬라균이 검출되나요 ? 

 

 

가드넬라균 남자 

 

남자도 가드넬라균이 발견되는지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네. 최근에는 남자에게도 가드넬라균이 검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드넬라균의 경우 남성에서는 증상이 없으면 치료받지 않아도 대부분 저절로 없어집니다. 하지만 배우자가 질염, 요도염 등의 증상이 있다면 같이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하면 비임균성 요도염이나 전립선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3년에 한번씩은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꼭 성병검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증상이 없더라도 꼭 같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신 시 조산이나 유산, 그리고 출산 후 유아에게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드넬라균 검사 방법 

 

 

가드넬라균 남자 

 

가드넬라균을 검사하기 위해서는 PCR 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PCR 12종에 가드넬라균도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보험 적용이 되며, 비용도 2~3만원입니다. 

 

과거에는 남성에게서는 가드넬라균이 발견되지 않는다고 하였으나 최근에 PCR 검사법이 발달하게 되면서 자주 관찰되곤 하니 꼭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가드넬라균 치료법 및 주의사항 

가드넬라균이 검출되면 소독치료와 함께 클렌다마이신, 메트로니다졸 등 항생제 처방을 하게 됩니다. 주사와 약을 복용하면 1~2주 사이에 완쾌됩니다.

 

또한, 치료시 성관계는 철저히 금하여야 합니다. 성관계 중 가드넬라균이 또 옮겨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평소 생활에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